2018-03-28 – 다이어리

민방위 소집

어제 아침에 민방위 소집이 있어 다녀왔습니다.
7시까지 송천초등학교 (아이들이 다니는 학교)에 모여 도장을 받고 간단한 행사(?)를 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.
한 15분 정도 걸릴 거 같에요. 일 년에 1번 하고 40살까지 한다고 하니 내년까지만 하면 끝이네요..
(여기서 나이가 공개되는 ㅋㅋㅋ)
회사를 다니고 있었으면 오전에 민방위 때문에 늦게 출근한다고 했을 텐데 그런 점은 좀 아쉽네요!!!

책 대여

프리랜서 활동으로 시간이 많이 남아서 요즘 공부한다고 강북 문화 정보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봅니다. 
프로그래밍 관련 도서 한 권씩 빌려서 지하철 예약 대출기에서 받아 보고 지하철에다 반납합니다.
물론 처음에 가입하러 도서관에 방문하여 회원카드를 발급받아야 하지만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고 집 근처의 지하철(미아사거리 역)에서 책을 받고 반납도 지하철에서 하니 시간이 절약되면서 편리한 거 같습니다.

지금까지 빌려본 책이

  1. 인터렉티브 디벨로퍼
  2. 자바스크립트와 Node.js를 이용한 웹 크롤링 테크닉
  3. 모두의 딥러닝 
  4. 파이썬으로 시작하는 라즈베리파이 프로그래밍

회사 다니면서 맨날 C#, MSSQL, ASP.NET 만 하다 보니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싶었는데 파이썬이랑 Node.JS 는 관심만 많이 가지고 있었지 제대로 공부해본적이 없어 이번에 제대로 공부해보려고 하거든요.

그래서 책도 빌려보고 인터넷에서 강좌라든지 자료를 찾아서 이것저것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.

옷차림

낮에 외출을 하면 더워서 땀이 나고요 좀 얇게 입고 나가면 저녁에는 좀 쌀쌀하고 미세먼지 때문에 외출을 자제해도 낮에 외출해야 할 때 옷차림 때문에 좀 난감하네요.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